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가르치는 대학
그리스도를 향한 열정과 젊음이 있는 대학

서브배경

동아리

동아리 등록안내

대학생활의 낭만과 꿈을 펼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의 장인 동아리에 관한 모든 안내사항이 바로 이곳에 들어있습니다.

회원 모집

- 매학년 초 3월 동아리별로 회원을 모집, 동아리 가입 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 신입생은 1개 이상의 동아리에 가입을 권장 합니다.
도움말 : 보통 2개정도의 동아리에 가입, 신입생 때 가입해야 만족도 100%

신규 동아리 등록안내

- 새로운 동아리를 만들고자 할 때는 다음의 구비서류를 꼭 제출해주세요.

재등록 안내

- 한번 등록한 동아리는 매년 지정된 기간 내에 다음의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재등록 하세요.
- 재등록하지 않은 동아리는 등록이 자동 취소됩니다.

행사진행 시 참조사항

- 행사 기안문을 작성해서 행사 1주일 전까지 교학처 학생담당에게 제출해 주세요.
도움말 : 기안문에는 행사목적, 기간, 예산안 첨부하여야 한다. 행사시행은 학교행사 및 학사일정, 시험기간에는 행사시행을 삼가해 주세요.
- 행사 및 활동 결과보고서를 종료 후 1주일 이내에 교학처 학생담당자에게 제출해 주세요.

(※교내 홈페이지 소식란에 올려드립니다.)

기타문의사항은?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학처 학생담당에게 문의해 주십시오.
▷ 동아리 문의전화 : 062)605-1025

동아리에 관한 규정

1993. 3. 1 제정 시행
1998. 9. 1 1차 개정
2000. 10. 6 2차 개정

제 1 조

(설치) 학생동아리(이하 "동아리")란 본교학생 10인 이상이 모여 단체를 조직하고 정기적으로 모임을 갖는 경우를 말하며, 총장의 승인을 받아 교내에 설치한다.

제 2 조

(설립 목적) 동아리는 다음 각 호 이외의 목적으로 동아리를 조직할 수 없다.

① 복음전파 및 봉사의 목적
② 학술연구 및 예술활동의 목적
③ 체육 및 친교의 목적
④ 기타 총장이 인정하는 특수 목적

각종 교내단체 : 5매 이내(단, 1개 게시판에 1매 부착)

제 3 조

행사 1주일 전부터 행사종료 다음 날 오전 9시까지로 한다. 다만, 교학처장이 허가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게시시간이 끝난 홍보물은 주관 단체의 대표학생 또는 부착자가 필히 철거하여야 한다.

제 4 조

(신규등록) 신규 등록을 하고자 하는 동아리는 10명 이상의 발기인의 연서로 매년기간 이내에 다음의 구비서류를 교학과에 제출하여야 한다.

1. 동아리 등록 신청서 1부.
2. 지도교수 취임승낙서 1부.
3. 회칙 및 활동목적 1부.
4. 연간 활동계획서 1부.
5. 발기인 명단 및 주소록 1부.

제 5 조

재등록) 동아리는 매년 지정된 기간 내에 다음의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재등록하여야한다.
1. 동아리 재등록 신청서
2. 지도교수 승낙서 및 평가서
3. 임원 및 회원 명단
4. 전년간 활동보고서 및 결산 보고서
5. 신년도 활동계획서

제 6 조

(등록 기간) 동아리 신규등록과 재등록은 매 학년도 1학기 개시 1개월 내에 실시한다.

제 7 조

(등록 승인) 교학처장은 교학과에 등록신청한 동아리에 대하여 등록 요건의 구비 여부를 심의하여 동아리의 목적과 의의가 학칙 제1조에 위배되지 않으면 총장이 이를 승인한다.

제 8 조

(임원의 선출과 보고의무)
① 동아리의 임원의 선출과 임기는 소속동아리의 규정에 의하여 자율적으로 선출된다.
② 임원선출 후 2주 이내로 신규 임역원을 포함한 회원명단, 회무처리, 회의록을 교학과에 보고하여야 한다.

제 9 조

(동아리 활동)

① 등록된 동아리는 학교행사 또는 학생회에게 주최하는 각종 행사에 적극 참여한다.
② 모든 행사는 수업시간이나 학교 및 총학생회 행사에 지장이 없도록 하여야 하며 1주일 전에 행사 신청서를 교학과에 제출하여 허가를 받는다.
③ 매학기 중간 및 기말시험 개시 1주일 전부터 시험 종료 시까지는 각 동아리의 행사 및 집회는 원칙적으로 금한다.
④ 동아리 행사에 관한 게시물, 현수막, 팜플렛, 티켓, 기타 홍보물은 게시물 관리규정에 의하여 교학과의 검열을 받은 후에 시행한다.

제 10조

(선교 및 봉사활동)
① 봉사 및 선교활동은 방학중에 실시함을 원칙으로 하며 방학시작 2주일 전에 다음의 구비서류를 지도교수 경유 후, 교학과에 제출하여야 한다

1. 활동 계획서
2. 예산서
3. 참가학생 명단

② 선교 및 봉사활동에 참가하는 단체의 단원은 7명 이상으로 하며, 기간은 2일 이상으로 함을 원칙으로 한다.
③ 선교 및 봉사활동을 완료한 동아리는 완료한 날로부터 1주일 이내에 결과보고서를 교학과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 11 조

(지도교수) 각 동아리는 교학처장의 포괄적인 지도, 감독을 받으나, 이외에 반드시 지도교수를 청빙하여야 하며, 지도교수의 직접적인 지도감독을 받도록 한다.

제 12 조

(등록 취소 및 해산) 다음 각 호에 해당될 때는 학생지도위원회 심의와 총장의 승인을 받아 동아리등록을 취소 및 해산을 명할 수 있다.

① 학칙과 개혁주의 신앙노선에 위배되는 일을 행할 때
② 활동이 동아리 설립 목적에 위배될 때
③ 활동이 학내 질서를 문란하게 할 때
④ 1년간 활동실적이 극히 부진하거나 전혀 없는 경우
⑤ 재등록 시 등록을 하지 않은 단체는 단체 등록 마감일 이후 자동 해체된 것으로 본다.

동아리 소개

선교극단 증언

기독교 연극 선교를 통해 각 교회 및 사회봉사단체를 비롯해 비신앙인들에게 하나님 말씀을 선포 및 전도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봄, 가을 교내에서 정기공연을 갖고 여름방학을 이용해 소년원, 교도소, 양로원, 고아원을 방문 공연함으로써 전도하며, 성탄절에는 각 교회를 방문해 공연한다.

세미한 소리

하나님께 드리는 찬양과 음악을 도구로 복음을 전파하는데 있다. 하나님을 찬양하기 원하는 자로 복음을 전하는데 힘쓰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거리에서 찬양을 하여 전도하고, 각지교회 초청 찬양예배를 인도하고 군부대, 학교행사에 찬양으로 행사를 인도한다. 매주 월요일 모여 예배드리고 찬양한다.

상록원

지역 주민과 어려운 교회, 단체를 지원하고 특히 노약자 어린이들을 주안에서 풍성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매주 수요일 예배, 성경공부, 상담을 통하여 어려운 이웃의 고통을 나누고자 한다. 또한 현장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여 실질적인 실천사역 분야에 연구와 더블어 나가고 있다.

태권선교연구회

칼빈주의 정통보수 신학노선과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을 지지하는 성직자의 인격을 도야하고 부르심에 합당한 도구로 문화와 이념과 국경을 초월해 복음을 전하기 위한 선교정보 수집, 분석하여 선교 프로젝트를 세우고 이를 통한 국내외 선교활동 및 이를 연구하여 목회자 전문인 선교사를 발굴, 육성, 지원, 파송, 후원하여 하나님 나라 확장에 앞장서며 회원 상호간에 경건생활을 도모하여 학교 발전에 기여한다.

실로암 선교회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전파함으로써 정신적, 육체적 장애에 대한 하나님의 깊은 애정을 전파하며 영적 승리의 삶과 부활신앙을 전하는 목표아래 설립되었다. 장애인 선교 사역자를 양육하고 학교내의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학교 외의 장애인 전도, 봉사에 힘쓰고 있다. 수화 찬양발표회와 실로암 청소년 캠프에 참여하여 활동하고 있다.

한국어린이교육선교회

어린아이 하나라도 잃어지는 것은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이 아니라고 하신 주님의 명령을 좇아 하나님 없는 무신교육과 황금제일이라는 물질 우상으로 말미암아 죽어져 가는 수많은 한국의 불쌍한 어린 영혼들을 주께로 인도하여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르게 하기 위한 목적아래 교사교육과 어린이 전도 사업을 주요 목표로 삼고 모인 단체이다. 어린이 선교 이념을 구체화하며 어린이선교와 교사 교육을 위해 서로의 신앙 성장을 도모하며 교육정보 자료제공을 도모하고 있다. 각 교회 교사교육에 봉사하고, 어린이 부흥 집회 인도를 하고 있다.

파이디온 선교회

파이디온 선교회는 “어린아이들이 내게 노는 것을 용납하고 금하지 말라”(막10:14절) 고 하신 주님의 명령을 쫓아 하나님의 말씀으로 온 세상 다음 세대를 하나님의 세대로 세우기 위해 사역을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컴퓨터영상선교회

교회의 멀티미디어 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방학을 이용한 자체교육, 교회 순회교육, 홈페이지 관리 정보화시대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 및 활용할 수 있는 동아리이다.

Soil Deo

주님을 찬양하고 경배하고자 합니다. 정기적인 공연과 연주를 통하여 가장 쉽고 벽이 없는 음악을 통하여 일반인에게는 전도를 교인들에게 감동을 나누고자 합니다.

복음의 사역자들(M. G)

신학을 배우고 정리하고 성경을 체계적으로 연구하여 주의 몸된 교회를 섬기며 봉사하는 역할을 온전히 하도록 돕는데 목적을 둔다.

부 칙

(시행일) 이 규정은 1993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개정) 이 규정은 1998년 9월 1일부터 개정 시행한다.
(개정) 이 규정은 2000년 10월 6일부터 개정 시행한다.